Fundamental Notes/Android

Android : 애니메이트

콩콩댕 2010. 3. 24. 16:12
반응형
애니메이트가 되기 위해서는 게임 루프를 구현해야 함.
Snake 게임에서는 게임 루프를 구현하기 위해 Handler 클래스로부터 상속받은 RefreshHandler 클래스를 사용.

 RefreshHandler 클래스의 handleMessage()메소드에서는 SnakeView 클래스의 update() 메소드를 수행,
TileView 클래스의 OnDraw() 메소드가 호출되도록 함.
SnakeView 클래스의 update() 메소드는 게임 데이터를 갱신하고, RefreshHandler의 sleep()메소드를 호출.

RefreshHandler의 sleep()메소드는 sendMessageDelayed()메소드를 수행하여 메시지큐에 메시지를 보냄.
메시지 큐에 있는 메시지를 처리하는 메소드는 handleMessage()임.
sendMessageDelayd()메소드는 두 번째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지연 시간을 조절할 수 있음.
지연 값이 작아질수록 게임 진행 속도 빨라짐.
지연 값 저장하기 위해 mMoveDelay 라는 변수 선언.

'Fundamental Notes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 Sensor base  (0) 2010.03.31
Android : Screen rotation Issue  (0) 2010.03.26
Android : 안드로이드에서 SQLite DB 사용하기  (0) 2010.03.05
Android : SKT...  (0) 2010.01.14
Android : 안드로이드 세탁기 속으로  (0) 2010.01.14